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층간/벽간소음으로 이웃간 분쟁해결을 위한 기관이 도움이나 분쟁 해결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.
국토교통부가 층간소음을 예방을 위해 '무이자로 층간소음 저감 매트 지원사업' 을 확대하고 있으니 방음공사 또는 소음보강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국토교통부 층간소음 매트 지원사업
층간소음시공 비용이 부담스러워 고민하셨던 분들은 일정요건에 해당하는 경우, 시공비용에 대하여 저리 대출지원을 해주는 사업을 잘 활용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층간소음 저감매트 지원사업 대상
지원대상 및 준비서류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거주중인 주택에 매트 시공을 위해 업체와 계약을 체결(계약금 납부)한 신청자 중 아래 요건을 충족하는 세대주 혹은 배우자에게 지원됩니다.
지원대상 | 금 리 |
부부합산 4천만원 이하 | 무이자 |
부부합산 4천만원 초과 8천만원 이하 | 연 1.8% |
|
층간소음 저감매트 신청절차
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하는 소음저감매트 지원 사업은 우리은행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.
- 시공업체 선정
- 시공견적산출
- 융자지원신청 (우리은행 내방)
- 시공 (업체)
- 융자상환 (입주자)
우리은행 층간소음 성능보강 자금대출을 통해 신청할수 있으며,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지원 자격 등을 정확히 확인하신 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.
대출기간 | 최대 5년 (60개월) |
상환방법 | 원리금균등분할상환 (5만원으로 분할 가능) |
대출한도금액 | 최대 300만원 이내 |
필요서류 | - 소득 심사 서류 : 소득금액증명원, 원천징수영수증, 신고사실없음증명원 등 - 재직 관련 서류 :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, 사업자등록증 등 - 주민등록등본 - 대상주택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- 매트시공 증빙자료: ① 시공업체를 통해 시공한 경우: 매트시공 계약금 납부 증빙자료(카드매출전표, 이체 내역 등), 시공업체 통장사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② 본인이 직접 시공한 경우: 거래명세서(또는 계약서), 대금결제 영수증(카드영수증) 등 - 매트시공 전 / 후 사진 - 안전확인신고서(안전확인 신고 확인증 겸용) - 기타 요청 서류 |
층간소음 저감매트 신청기간
신청시 가장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. 신청기간을 놓치면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신경써서 확인해야 합니다.
대출신청은 매트 시공일로부터 15일 이내까지 신청이 가능하며, 잔금이 지급된 경우 신청이 불가하니 꼭 주의하여야 합니다. 계약금과 착각하면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지금까지 층간소음 선제적 예방을 위한 국가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건강한 공동주택 생활을 위해 서로 피해주지 않는 이웃 및 가정이 늘어나길 바랍니다.
층간소음 성능보강 신청하기
국토부 044-201-3367
우리은행 1599-0900 ("3번" 입력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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